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호박국 맛있게 끓이는법 부드럽게 익어 입안에서 살살녹아요

by 산드라J 2023. 10. 14.
반응형

호박국 맛있게 끓이는법

 

호박국은 부드러운 호박의 고소한 맛과

 새우젓이 들어가서 시원한 감칠맛의 깊은 국물요리입니다.

호박국-끓이기

호박과 간단한 재료만으로 끓여도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어요.~~

 

신선한 호박을 먹기 좋게 썰어서

국물은 쌀뜨물 넣어 끓이기 자 시작하겠습니다.ㅎㅎ

 

호박국 끓이기 재료:

둥근 호박 1/2

쌀뜨물 2리터

청고추 2개

홍고추 1개

대파 1개

새우젓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호박국 맛있게 끓이는법 부드럽게 익어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둥근 호박씨를 제거하고 큼직하게 썰기 합니다.

 

청고추 2개 홍고추 1개 대파 1개 어슷 썰어서 준비하고요. ~~

 

쌀뜨물 2리터 끓여줍니다 
끓어오르면 치킨 파우더 1큰술 넣어줍니다.

치킨 파우더가 신의 한 수입니다. ㅋㅋ

 

호박 넣어서 팔팔 끓여줍니다

 

한소끔 끓인 후 호박이 어느 정도 익으면
새우젓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넣어줍니다 

 

고추 대파 어슷 썰어서 넣어서

새우젓 둥근 호박국 끓이기 마무리합니다.

 

국물 먹어보고 싶죠.ㅎㅎ

한번 끓여보세요. ~~~

 

 

둥근호박-끓이기
둥근호박

호박국 맛있게 끓이는법 부드럽게 익어 입안에서 살살녹아요. ~~

 

 

신선한 호박으로 끓였더니 부드럽게 익어

입안에서 정말 살살 녹아들며 부드러운 식감을 느끼게 되네요. ㅎㅎ

 

호박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국물의 감칠맛이 깊고 정말 시원하답니다.

호박국은 정말 간단하게 끓일 수 있어니 꼭 끓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